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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 - 모의고사알고리즘 2024. 4. 21. 08:11
import java.util.*; class Solution { public int[] solution(int[] answers) { int[] p1 = {1, 2, 3, 4, 5}; int[] p2 = {2, 1, 2, 3, 2, 4, 2, 5}; int[] p3 = {3, 3, 1, 1, 2, 2, 4, 4, 5, 5}; int[] scores = new int[3]; int max = 0; List<Integer> list = new ArrayList<>(); for(int i = 0; i < answers.length; i++) { if(answers[i] == p1[i % p1.length]) scores[0]++; if(answers[i] == p2[i % p2.length]) scores[1]++; if(answers[i] == p3[i % p3.length]) scores[2]++; } for(int score : scores) { if(max < score) max = score; } for(int i = 0; i < scores.length; i++){ if(max == scores[i]) list.add(i + 1); } return list.stream().mapToInt(i -> i).toArray(); } }
각 수포자의 찍기 패턴을 배열로 선언 후, 나머지 연산자를 이용하여 반복하도록 하여 점수를 구합니다.
이후 가장 점수를 잘 맞은 수포자의 점수를 구해 점수와 같은 사람들을 찾아 리스트에 더해 배열로 바꾸어줬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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